UPDATE : 2020.7.12 일 07:26

박정 의원, 20대 국회 본회의 4년간 출석률 '100%’

한국일보 분석, CBS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발표 파주일보l승인2020.05.27 09:3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국회의사당 전경>

문희상국회의장, 김태년원내대표, 이인영전 원내대표 등 의원 40인 명단올라
[권병창 기자]
한국 정치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20대 국회의 신독(愼獨)어린 의정활동에 가늠자가 되는 본회의 출석률이 극렬하게 드러나 호사가의 입도마에 올랐다.

화제의 국회의원에는 지역구 파주시을의 박정<사진>의원이 포함된 가운데 초선의 의정활동에 대한 진면목이 고스란히 재조명될 수 있다는 호평이다.

결석률 통계치는 정관용 국민대 특임교수가 사회를 맡고 이은영한국여론연구소장, 전민기한국인사이트연구소 팀장이 출연한 'CBS-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서 전격 공개 됐다.

<'CBS 시사자치 정관용' 캡처>

이같은 사실은 국회 본회의에 참석하지 않는다는 건 일련의 법안처리를 지연시키는 부정적 영향을 주는 의정활동로 혹평이 따른다.

4년간의 개근의원으로 명단에 오른 40명은 그만큼 의정활동 역시 신독어린 투명성을 엿볼 수 있어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

40인의 의원명단은 문희상, 이인영, 김상희, 권미혁, 권칠승, 기동민, 김경협, 김민기, 김병관, 김병욱, 김영진, 김정우, 김철민, 김태년, 박경미, 박광온, 박용진, 박정, 박찬대, 박홍근, 백혜련, 서삼석, 소병훈, 송기헌, 신동근, 심재권, 안규백, 어기구, 우원식, 유동수, 윤관석, 윤일규, 이학영, 이후삼, 인재근, 정춘숙, 조승래, 추미애, 최재성, 허윤정 의원으로 3선 이상의원들이 많은 것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이와달리, 무단 결석률이 높은 의원은 초선의 임재훈의원이 40% 정도를 웃돌은데다 서청원, 조원진, 한선교, 유승민, 홍문종, 김용태, 김무성, 김세연, 김영우, 여상규, 김정훈, 김성찬, 정종섭, 김재원의원 등 대다수 미래통합당 소속 의원은 저조한 출석률로,곱지않은 시선을 받았다.

이에앞서 문희상 국회의장 비서실에서 갤럽에 의뢰한 조사 가운데 23일에서 24일 전국 성인남녀 1,00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분석, 또한 눈길을 끌었다.

21대 국회에 가장 바라는 점으로 첫 번째는 갈등과 분열해소를 위한 국민통합이 36.5%로 1순위로 나타났다.

그 다음에 협치와 민생의 국회를 만들어라는 34. 1%로 거의 70%가 싸우지 말고 민생을 위해서 일해라는 시사성을 내포, 눈길을 끌었다.

박정 의원은 "국회에서의 의정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을 하나만 꼽기는 너무 어렵지만, 매년 예산심사 과정에서 파주시 예산을 조금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뛰어다녔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전했다. 

박 의원은 이외 "장·차관은 물론, 관계부처 실무 담당자까지 만나면서 많게는 수십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기도 했다."고 술회했다.
 


파주일보  webmaster@paju.tv
<저작권자 © 파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주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593-8   |  전화번호 : 031-944-6300   |  팩스번호 : 031-957-3690
등록번호 : 경기 아 51111   |  회장 : 엄경섭   |  발행인·편집인 : 정현주  |  편집국장 : 권병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해식
Copyright © 2020 파주일보. All rights reserved.